9월15일 도서관에서 만남 사람 임택 여행작가 강연
9월15일 도서관에서 만남 사람 임택 여행작가 강연

순천시립연향도서관은 지난 17일 박준 시인 강연을 끝으로 2022년 시민인문학 도서관에서 만난 사람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시민인문학 도서관에서 만난 사람은 문학, 역사, 철학, 예술 등 다양한 분야의 유명 인사를 초청해 시민들의 인문학적 소양을 높이고 풍요롭고 행복한 삶을 위해 마련된 인문학 강연으로 2014년부터 총 80회 운영해왔다.

올해는 3월 김경일 심리학자를 시작으로, 6월 김경집 인문학자, 9월 임택 여행작가, 11월 박준 시인까지 총 4회 강연에 1000명의 시민이 함께했다. 매회 100여 명의 시민들이 도서관을 방문해 작가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유튜브로도 진행해 더 많은 시민들과 함께 할 수 있었다.

11월17일 도서관에서 만남 사람 박준 시인 강연
11월17일 도서관에서 만남 사람 박준 시인 강연

강연자들은 위트 있는 멘트로 강연장을 유쾌하게 만들기도 하고 어느 순간에는 진지한 어조로 삶을 바라볼 수 있게 하는 등 강연자들의 경험담과 삶의 지혜를 녹여낸 솔직하고 따뜻한 강연들이 계속되었다.

강연에 참여한 시민들은 강의의 질이 전반적으로 매우 우수해 인문학에 대해 관심을 갖게 되는 계기가 되었다.”, “강의 하나하나가 새로운 생각을 던져주는 것 같아서 전율이 온다”, “지루하지 않고 재밌게 강의하셔서 좋았다”, “두 시간이 언제 흘렀는지 모를 정도로 흥미로운 시간이었다.”는 긍정적인 반응들로 가득했다.

순천시립연향도서관 관계자는 인문학 강연으로 내 삶을 바라보는 관점이 바뀌는 귀중한 시간이 되었길 바라며, 내년에도 다양한 분야의 강사를 섭외해 시민들이 공감할 수 있는 인문학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니 시립연향도서관을 많이 이용해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순천광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